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잘못된 탐색으로 정책 위반 되었을 때

by 전기 엔지니어 2021. 10. 21.
반응형

제 블로그가 잘못된 탐색으로 애드센스 심사가 거절 되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저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몇분 계시더라구요.

제가 잘못된 탐색으로 거절당한 이유를 한번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잘못된 탐색의 예

일단 제 블로그는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도 없고 연결링크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1~3줄까지는 해당사항이 없고 

가장 마지막 줄인 주제 및 웹사이트의 모델이 제가 의심되는 항목입니다. 

블로그의 컨텐츠와 주제가 일맥상통하지 않는게 잘못된 탐색으로 구글 AI에 걸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또 제 블로그의 문제라고 생각하는건 카테고리의 부재입니다.

그동안은 블로그의 주제가 명확히 없기에 카테고리를 설정해놓지 않았었습니다.

카테고리가 없으니 사용자가 제 블로그를 훑어 볼 수 없다. < 이게 애드센스 승인거절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가 없으니 사용자들은 제 블로그를 어떤 방식으로 탐색할지 모른다는 뜻이겠죠.

 

앞으로는 카테고리별로 주제를 나누어두고 주제에 맞는 글을 발행할 예정입니다.

더이상 잡블로그에서 탈출하고 본업인 엔지니어링에 관한 공부를 포스팅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저는 대학원보다 블로그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대학원이나 블로그나 어떤 학문을 탐구하는 사람들의 활동공간이라면 블로그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이죠.

앞으로 엔지니어링에 관한 글을 많이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