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롤토체스 시즌4.5 처형자 밸류덱 4처형자 자야덱 케일덱

by 전기 엔지니어 2021. 1. 24.
반응형

롤토체스 시즌4.5가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처형자덱의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처형자 유닛들이 모두 고코스트로 이루어져있고 템 선택의 바리에이션이 높기때문인데요. 처형자덱의 기본 형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처형자덱의 기본 형태입니다. 요네를 띄울수 있다면 요네를 가용해서 3조율자를 받아주는게 좋습니다. 앞라인은 조율자 뒷라인은 처형자로 깔끔하게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9렙을 간다면 리신을 넣어서 신성시너지를 받아주고 유미를 질리언으로 교체해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덱에 얽매이기보다는 상대의 덱에 맞게 유동성 있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적이 제드 리롤덱일때 박스권을 잘 구성하려면 나무정령을 포기하고 라칸보다는 아지르로 변경이 가능하는게 좋습니다. 

케일의 3신기는 고정입니다. 고연포만큼은 무조건 갖추어줘야 하고 구인수도 필요하기에 곡궁의존도가 높습니다. 수은은 굳이 안뜬다면 덫발톱으로 교체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자야는 스킬딜과 물리딜이 동일하게 높기때문에 피바라기나 총검을 가는것보다 2정손을 가는게 좋습니다. 게다가 스킬딜이 광범위로 넓게 퍼지기때문에 죽검이 효율이 높습니다. 

저렙에 처형자 킨드레드가 빨리 떴다면 3성각을 노려주셔도 좋습니다. 킨드레드의 정통 3신기는 인피 보건 블루이며 3성 킨드레드는 딜을 1만도 넘게 뽑아내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후반에 광범위 스킬딜에 금방 녹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극후반 배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빌드업

빌드업과정은 초중반은 페어위주로 강하게 가져갑니다. 아직 빌드업이 익숙하지 않다면 굳이 시너지에 얽매일 필요없이 탱라인과 딜러라인을 모두 2성으로 맞춰주시는데 집중해주시면 좋습니다. 빌드업을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잘풀린 판이 아니라면 정통 빌드업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빌드업의 원리만 알면 편합니다.

빌드업의 핵심 운영

1. 무조건 고코스트 2성유닛 (1코 2성보다 2코 2성이 좋다.)

2. 시너지는 맞으면 좋지만 안 맞아도 무방하다. 2성유닛으로 찍어누르면 됩니다.

3. 딜탱밸런스가 좋아야한다. ( 2성으로 떡칠했지만 올탱이라면 별로 좋지 못합니다.)

이 핵심 운영들만 알면 빌드업 과정은 굳이 암기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처형자덱은 중후반에 빛을 발하는 조합이며 오른이 빨리 떠주었다면 조율자보다는 세주아니로 같이 2선봉대를 받아주면서 스노우볼을 굴리는것이 좋습니다. 조율자가 좋은 경우는 요네까지 떠서 3기물이 모두 받쳐줄때 입니다. 쉔과 이렐은 탱이 애매한 감이 있기 때문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