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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전기

회생제동의 원리는 지하철을 생각하면 편하다.

by 전기 엔지니어 2019.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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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도로에 전기차 번호판들이 엄청 많다.
사람들이 많이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면서,
전기 자동차는 미래 이야기가 아니며
정교한 엄청 관심이 많아서 비싸겠다,

전기 자동차의 빠지지 않는 핵심포인트인
회생제동이 무엇이고 왜 전기차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건지 알아 보자

회생 제동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모두 다 하는 말이
내가 뭔가 에너지를 낭비 하고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한다

우리는 차량을 멈추 세우려고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제동하는데
가끔 브레이크 작동을 자주하면
연비가 떨어진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 봤을 거다.

자동차의 없어서는 안 되지만 효율적이지는 않은 브레이크.
전기자동차에도 브레이크가 있지만,
브레이크 말고도 효과적인 제동방법이 있다.

전기를 이용해서 회전력을 만드는게 모터,
즉 전기자동차의 엔진인데.

전기를 이용해서 동력을 만드는게 모터라면,
모터를 이용해서 전기를 만드는게 발전기이다.

그래서 잘 돌고있는 모터를 발전기로 연결하여
동력을 전기로 이용하게끔 발전기로 바꾸는 것이다.

모터와 발전기는 서로 반대의 개념이다.
전기차에는 대부분 장착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들 회생제동을 이용할 수 있을것이다.

우리가 아는 지하철이나 ktx에서 끼익 정차하는 느낌이
바로 회생제동이다.
브레이크패드를 낭비하지도 않고,
그 동력을 그대로 전기로 다시 쓸 수 있으니
얼마나 효율적인가.

회생제동 매력적이다.
전기기사에서만 봤던 내용인데 실생활에서도 밀접하게 쓰이고,
곧 전기차가 보급되면 회생제동 재미있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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